본문 바로가기
일상/24-6 제주

[24-6 제주] #3 제주 렌터카 저렴하게 예매하는 방법 (빌리카, 티몬)

by 누에고치 2024. 7. 17.

제주도는 관광특구이다. 섬의 거의 모든 곳에 골고루 여행지가 퍼져 있다.

 

이것이 무슨 말이냐? 제주에서 렌트카는 사실상 필수이다.

 

그래서 렌트카를 4일간 알아보았다. 고려한 조건은 다음과 같다.

- 되도록이면 완전자차 보험 (접촉사고 나도 부담금이 0원이면 좋겠다)

- 경차여도 괜찮지만 5일이나 타니까 조금 크면 좋겠지?

- 만 5일간 여행이고 주말비용이 하루 또는 이틀 낀다

 

1. SK렌터카 / 롯데렌터카

먼저, 대기업에서 빌리라는 말을 들었다. 양대 렌터카 업체를 알아보았다.

 

아무런 할인도 없이 SK렌터카 공식 홈페이지에서 견적을 내보니 모닝이 31.7만원이었다!!

 

숙박비보다 더 많이 드는 셈이었다. 이건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가격이라는 생각에 다른 업체들을 알아보았다.

 

2. 중소 업체 (제주패스렌터카)

스카이스캐너 같은 각종 사이트를 통해 보니 뭔가 애매했다. 경차/소형차를 기준으로 봤을 때 13만원 정도이면 일부자차 보험이었고 (단독사고만 커버되고 다른 차랑 부딪히면 결국 부담금 발생) 완전자차가 되면 금액이 결국 20만원 언저리로 올라갔다.

 

'제주패스렌터카'라는 중개 사이트를 통해 싸게 빌릴 수 있다는 후기도 발견했다. 제주패스라는 렌터카 회사가 있는 건 아니고, 자잘한 중소 업체들과 고객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다. 그러나 여기는 플랫폼 측에서 조금 책임을 더 져준다는 점 이외에 가격적인 메리트가 아주 크진 않았다.

 

3. 빌리카

가격으로 접근하면 '빌리카'라는 업체가 괜찮다는 후기가 많았다. SK렌터카의 자회사로, 구 AJ렌트카에서 인수한 차량들을 굴리려고 만든 브랜드라고 했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가격을 조회해봤다. 쉐보레 스파크가 14.2만원, 볼보 폴스타2가 19.6만원이었다. 애매하게 작은 업체에서 빌리느니 SK렌터카 계열사로 빌리는 게 좋을 것 같아 웬만하면 빌리카로 결정하자는 결론을 내렸다.

 

4. 빌리카 티몬 할인쿠폰

티몬에서는 거의 상시 할인쿠폰을 뿌리는데, 내가 예약할 당시에는 빌리카 상품도 쿠폰 적용이 되었다.

 

쿠폰을 적용하니 스파크 12.2만원, 폴스타2 15.3만원이라는 매우 합리적인 가격이 되었다. 주행요금은 km당 60원으로 사후 결제해야 한다.

 

유류비 차이를 고려한 스파크와 폴스타2의 실질 대여비 계산

- 보험포함 대여요금 차액 = 31,000

-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 것이므로 연비는 12km/l, 유류비는 당시 제주 평균가인 1,700원/l라고 가정시)

- 경차 실질주행요금은 140원/km, 빌리카 전기차 주행요금 60원/km

- 차액은 80원/km로, 300km 정도 달리면 2만원 이상으로 벌어진다.

= 300km 이상 주행시 스파크와 폴스타2의 대여요금 차이는 7천원 이하

 

라는 계산 하에, 타보고 싶었던 전기차 폴스타 2 (전기차)를 예약하기로 했다. 최종 결제가는 15.3만원이었다.

 

차량의 후기는 따로 글을 쓰도록 하겠다. 미리 설명하자면, 아주 좋았다.

성산일출봉에서 찍은 렌터카의 모습. 멋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