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시아/기타분야 공부

에스토니아의 징병제

by 누에고치 2022. 5. 9.

https://mil.ee/en/defence-forces/compulsory-military-service/

 

Conscript service – Estonian Defence Forces

The Constitution of the Republic of Estonia foresees mandatory duty to perform service in the Defence Forces of all physically …

mil.ee

를 번역한 글입니다.

 

징집 복무

에스토니아 공화국의 헌법은 정신, 신체적으로 건강한 모든 남성 시민이 국방군에 의무 복무할 것을 규정합니다.

 

징집 복무기간은 복무지와 교육 수준에 따라 8개월 또는 11개월입니다. 군 복무 기간 중 징집병은 전시에 전문병으로 일하기 위한 기본 지식들을 습득합니다.

 

징집은 지역 원칙에 따라 진행됩니다. 같은 지역에서 징집된 병사들은 같은 부대에서 훈련받습니다. 예비군이 되면 같은 부대 출신의 지휘관이 이끄는 단일한 예비군 부대에 배속됩니다.

 

현역 복무 후에도 예비군은 5년마다 예비군 훈련에 소집됩니다. 예비군 훈련에서는 징집 복무 중 습득한 기술을 강화하고 새로운 무기와 장비가 도입됩니다.

 

징집병은 무엇을 배우게 되나요?

8개월 복무자

군인 기본과정 - 12주

징집 복무의 첫 몇 달간 군인들은 개개인 병사로서의 주요 기술을 배웁니다.

 

기본과정은 무기, 자세, 응급처치를 배우며 야영 기술, 전투 기본지식, 국방군에서의 자세와 법률을 습득합니다.

 

기본지식의 수준은 이론 및 실기시험을 통해 체크합니다. 좋은 성적으로 통과한 군인에게는 뱃지가 수여됩니다.

 

군인 전문화교육 기초과정 - 6주

군인 전문화교육 기초과정은 소총병, 기관총수, 대전차포병, 운전수, 의무병 등 특기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가르칩니다. 교육기간은 해당 특기의 복잡도에 따라 다릅니다. 이 과정은 징집병이 전투쌍의 구성원으로서 전투수행을 훈련하는 3주간의 과정으로 마무리됩니다.

 

부대 내 교육과정 - 17주

분대, 소대, 중대, 대대의 일원으로서 협력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11개월 복무자

11개월 복무를 선택한 징집병은 보다 긴 전문과정을 수료합니다. 이는 초급부사관, 예비군 장교 과정을 통과하거나, 신호, IT 교육을 통과하거나, 해군 함정에서 복무하는 병사에게 적용됩니다.

 

초급 부사관 과정 8주

이 과정은 4주 간의 기본 과정과 4주 간의 전문 과정으로 나뉩니다.

 

기본 과정에서는 분대장으로서 필요한 부사관으로서의 지식을 가르칩니다. 전문 과정에서는 대전차 대처요령, 사격통제, 신호, 지휘 방법 등 전문적인 내용을 가르칩니다.

 

이 과정의 목표는 평시, 전시에 10인 분대를 이끄는 분대장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실용적인 연습에 중점을 둡니다. 이 과정에서 징집병은 분대 단위 전투(방어, 공격, 게릴라전, 매복), 교육학, 군사심리학, 리더십, 전투공학, 의학, 신호전술과 관련된 지식을 배울 수 있으며 이를 분대장으로서 적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 과정은 부사관 시험으로 종료됩니다.

 

본 과정에서 예비군 장교 과정에 적합한 후보자가 선발됩니다.

 

예비군 장교 과정

초급 부사관 과정을 통과한 징집병은 예비역 장교 과정에서 평시, 전시에 소대 또는 4개 분대의 지휘 방법을 배웁니다. 선행 과정에서 배운 지식은 이 과정에서 소대전술, 군사심리, 리더십, 의학, 수색, 대전차작전 및 기타 과목에 대한 심층 훈련으로 보완됩니다. 예비군 장교 과정은 버루 주 메고매에(Meegomäe)시의 국방군 전투학교에서 진행됩니다. 부사관 과정과 예비군 장교 과정의 모든 수료생은 사관학교에 지원할 자격을 가집니다.

 

징집병 복무 후에는 어떻게 되나요?

에스토니아 방위군은 기본적으로 예비군입니다. 유사시 에스토니아를 방어하는 것은 예비군으로 구성된 군대입니다.

 

징병기간 동안 장병들은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통합된 군대의 일원으로 싸울 수 있는 훈련을 받습니다. 징집 복무 후 이들은 예비역이 되며, 에스토니아를 지키는 실제 복무가 시작됩니다.

 

예비군은 3년에 한 번 이하로 훈련을 위해 부대, 훈련소, 또는 교육대로 소집될 수 있습니다. 예비군 훈련에서 징집 복무 중 습득한 지식과 기술을 다시금 환기합니다. 국방군의 기술과 요구사항은 계속 변화하므로 예비군이 새로운 기술을 다룰 수 있도록 지식을 최신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비군 훈련은 함께 징집 복무를 했던 사람들과 함께 소집될 것입니다.

여성과 징병제

2013년 4월 1일 새 병역법이 통과되면서 여성도 징집병으로 복무할 수 있고 이후에도 남성과 동일한 조건으로 직업군인이 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군대에 가장 적합한 후보자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평등 징병제는 모든 군인이 같은 위치에서 출발해 본인의 장점과 능력을 나타낼 수 있는 동등한 기회를 부여하고, 이후에도 자신의 커리어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해줍니다. 복무 시 모든 사람은 출신, 인종, 성별, 거주지, 학교와 관계 없이 평등합니다. 징병제는 미래의 군을 이끌어갈 지도자를 선발하는 플랫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