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시아/러시아어 공부

2021년 상반기 학부생대상 러시아관련 학술행사 소개: 제1회 CIAS 논문공모전 + 제11회 러시아어 토론대회

by 누에고치 2021. 3. 16.

안녕하세요,

 

이달 초 개강을 하면서 자연스레 포스팅이 많이 줄었습니다. 동아리 프로젝트는 방학 안에 끝나지 않고 3월 중순까지 이어지고 있고, 전공수업도 3-4학년 수업이라 1주차부터 풀강을 나가는데 방학동안 떨어진 체력으로 버티기가 힘드네요 ㅠㅠ

 

오늘은 2021년 상반기, 대학 학부생을 대상으로 하는 러시아 관련 학술행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공교롭게도 둘 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산하기관에서 주관하는데요, 하나는 외대 국제지역연구센터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논문공모전, 다른 하나는 외대 러시아연구소에서 11회째 열고 있는 토론대회입니다.

1. 제1회 국제지역연구센터 논문공모전

공식적인 풀네임은 제1회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연구센터 HK+ 국가전략사업단 논문 공모전 '한반도와 북방 문화의 이해' 입니다.

 

CIAS 논문공모전은 이번에 처음 열리는 대회입니다. 논문공모전과 함께 '스터디 지원사업'도 하고 있네요!

 

4월 11일까지로 한 달이 채 남지 않았네요. 주제는 신북방정책 지역(러시아+CIS+동북3성) 관련 사회, 문화 이슈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접속해보세요!

www.cias.ac.kr/bbs/board.php?bo_table=notice9&wr_id=24

 

사업단소식 | 국제지역연구센터 HK국가전략사업단

 

www.cias.ac.kr

 

2. 제 11회 러시아어 토론대회

풀네임은 (표토르 도스토옙스키 탄생 200주년 기념) 제11회 전국 대학(원)생 러시아어 UCC 토론대회입니다.

 

토론대회의 경우 5월 6일까지로 상대적으로 넉넉하네요. 항상 참여하고 싶었지만 저학년 때는 너무 고급스러운 영역이라 바라만 보고 있었어요. 4학년이 된 지금은 참여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올해는 대면으로 개최하기가 힘들어 영상촬영 후 제출 방식으로 설정한 것 같아요.

 

관련 공지사항을 확인하려면 다음 카페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cafe.daum.net/russiandebate2015/sG7v

 

공지사항

토론대회 공지사항

cafe.daum.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