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C

[TV] 구형 삼성/LG 스마트TV에서 왓챠 보는 방법(HDMI, 크롬캐스트)

by 누에고치 2021. 2. 16.

구형 스마트TV에서 왓챠 감상하는 법 - 제목 이미지

 

스마트TV에 왓챠 앱이 없다?

방학 동안 영화를 저렴하게 보려고 친구들이랑 같이 왓챠 요금제를 끊어뒀습니다.

 

이왕이면 큰 화면으로 보는 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TV로 연결을 시도해봤는데, 넷플릭스나 유튜브처럼 핸드폰 재생화면에서 바로 공유가 안 되서 당황했습니다.

 

스마트TV의 앱 기능인 '삼성 앱스'에서 열심히 왓챠를 찾아보았지만, 이상한 불교TV만 나오고 정작 왓챠가 없었습니다.

 

구형 TV에서 왓챠를 보는 방법 - 3가지

왓챠의 서포트 페이지에 따르면, 왓챠 앱은 2016년형 이후의 스마트 TV에만 설치되므로

 

2015년 이전 구형 TV는 '왓챠 앱'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으악...

 

따라서 다음 3개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1. 크롬캐스트

2. HDMI 직접연결

3. 셋​톱​박스

크롬캐스트

2번은 가능할 것 같아 찾아봤습니다. 크롬캐스트는 무선으로 신호를 받아 TV에 공유해주는 중계기인데, 오픈마켓 등에서 약 55,000원에 따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링크]

 

  1. 크롬캐스트 구매 후
  2. TV의 HDMI 단자에 연결
  3. 왓챠 앱 오른쪽 상단의 '미러링' 버튼을 눌러 감상

 

아래 블로그 포스팅들을 참고하였습니다.

HDMI

너무 당연하기에 공식 페이지에서 안내해주지 않는 또 하나의 방법은 TV에 HDMI를 직접 연결하는 것입니다. 노트북에서 HDMI 선을 그대로 연결해서 외부입력으로 받으면 됩니다.

 

  • HDMI 선을 연결한 후,
  • 윈도우+P키를 눌러 출력모드를 '복제', '확장', '2번째 화면만' 중 마음에 드는 방식으로 출력하시면 됩니다.

 

제 경우엔 HDMI로 출력할 경우 오디오 퀄리티가 조금 낮아지더라구요. 완전히 TV 오디오를 100% 활용하려면 HDMI 오디오 드라이버를 제대로 설치하거나, 아니면 아예 3.5/RCA로 바로 꽂아버려야 할 것 같습니다.

 

Wikihow의 팁을 링크드리니 참고하세요!

ko.wikihow.com/HDMI를-TV와-연결하는-방법

셋톱박스

특정 셋톱박스 모델에서는 왓챠 앱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래 블로그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enny16&logNo=22162680927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