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기

감기몸살 걸렸을 때 수영해도 될까?

by 누에고치 2019. 12. 14.

해 봤는데요... 안 돼요...

아침만 해도 오늘 수영은 절대 가면 안 되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저녁쯤 되니까 오히려 수영하면 몸이 따듯해져서 (게다가 해수풀이라) 감기에 좋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좋다는 의견, 안 좋다는 의견, '좋을 것도 없지만 나쁠 것도 없다'는 의견도 있어서 그냥 제 맘대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렇지만... 목/코감기가 아니라 몸살을(머리가 붕 뜨거나 몸이 덥거나-으슬으슬하거나 팔다리가 무거워져오는 등) 동반한 감기라면... 수영 가는 시간에 집에서 간단한 스트레칭만 하고 이불덮고 자는 게 좋겠습니다.

좀 더 자세히 서술하자면, 수영 당시에도 평소보다 조금 힘들고 수영 후에도 개운한 느낌이 아니라 염증이 더 붓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딱히 그 후에 더 힘들거나 후유증은 없었고, 단지 당일 조금 무리해서 운동했다는 당일 밤의 힘듬이 있었을 뿐이라, 결과적으론 '좋을것도 없지만 나쁠것도 없음'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제 경우엔 그랬지만 오는 길 날씨가 조금이라도 안 좋았으면 악화됐을 것 같아요. (당시 영상 4도)

결론을 내리자면, 여러분은 몸살감기 걸리셨을 때 수영을 강행하는 것을 재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후유증이 없지만 별로 몸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진 않군요... 진도가 걱정되고 감기보다 척추건강이 좀 더 중요할 것 같다는 이유로 전 강행했지만, 굳이 이런 특정한 이유가 없다면 추천하고 싶진 않습니다.

여러분의 감기건강에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하트!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