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블로그 운영 관련

오랜만의 애드센스 지급 신청

by 누에고치 2021. 8. 10.

 

오랜만에 애드센스 지급 보류를 풀었습니다. 월말에 결제가 되어서 약 150달러가 들어올 것 같아요.

 

2014년 1월 애드센스를 튼 이후로 총 세 번 지급을 받았습니다. 열심히 운영하시는 분들에 비하면 참 새발의 피 같은 금액이지만, 그래도 받을 때마다 약 12만원 정도 들어오니까 학생인 저에게는 큰 돈이에요 ㅎㅎ

 

초창기 열심히 할 때 기준으로 1년에 100달러 이상 들어왔으니까 원래 지금쯤 7~900달러 나왔어야 정상인데, 블로그를 오래 쉬었고 심지어 코드 오류로 광고가 1년 이상 안 나오던 기간도 있어서 아직까지 450달러에 그치는 것 같아요.

 

저는 나름 열심히 투자한 블로그도 그닥 수익이 안 나온다는 걸 직접 느꼈기 때문에, '나도 유튜브를 하면 벌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상상이 현실의 영역에서는 결코 쉽지 않겠다는 걸 일찍이 깨달았어요.

 

더군다나 대중적인 키워드가 아닌 러시아, 언어학 분야라서 더욱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기는 어려울 것 같고요. 얼마전 키워드별 단가를 찾아본 적이 있어요. 러시아어도 초급 단계의 문법이나 알파벳은 조회수가 많고 그나마 광고수익도 많이 걸리는데, 제가 한창 공부하고 있는 중-고급단계는 거의 수요가 없는 것 같아서 (당연하겠지만) 참 슬펐습니다.

 

취미로 하는 블로그라지만, 그래도 여러분께서 많이 벌으셨으면 좋겠네요. 별 것 없는 주저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