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래식/악보작업

무료 작곡 프로그램 뮤즈스코어(MuseScore) 소개

by 누에고치 2015. 6. 7.

안녕하십니까, 누에고치입니다.

오늘은 무료 작곡 프로그램 뮤즈스코어를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 물론 뮤즈스코어의 제작사와는 어떠한 이익관계도 없으며, 사용자 입장에서 너무 쓰기 좋고 편해 소개해 드리는 거니 의심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소개하며 거는 링크들도 모두 제가 다운받아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안전한 링크들이지요.

비록 무료이지만 작곡 프로그램답게 미디 파일을 악보로 바꿀 수도 있고, 악보를 미디 파일로 바꿀 수도 있고, 새로 악보를 작곡하며 만들 수도 있고, PDF PNG MID등의 포맷으로 저장할 수도 있고, 기타 등등 악보 제작이나 작곡과 관련된 많은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겠죠?

http://musescore.org

위의 링크, 또는 아래 사진을 눌러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



musescore.org의 화면입니다. 우리는 다운로드를 하러 온 것이니, 연두색 상자의 'Free Download'를 눌러 줍시다.

대부분은 옳게 표시되겠지만,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지 않게 표시되는 경우에는 빨간 밑줄의 'Other systems and platforms'를 눌러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다들 아시는 절차이겠지만, 다운로드 받으신 파일을 그대로 실행시키거나, 혹은 저장 후 실행시켜 설치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기능에 대한 간단한 소개는 긴 글 대신 아래에 보이는, 필자가 직접 예전에 찍어둔 동영상 (버벅거리는 영어와 함께하여 많이 부끄러운...)으로 대신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부끄럽군요...



영상에서 다룬 부분 이외의 세세한 사용법을 제가 알려드리기엔 분량이 너무 길어질 것 같기에, 상기 공식 웹사이트 및 구글 검색, 그리고 직접 사용하는 것을 통해 익히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무료 작곡 프로그램 뮤즈스코어의 간단한 소개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밑에 있는 하트 꾹 눌러서 사랑의 마음을 추천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한 하루 되시길 바라요!

반응형

'클래식 > 악보작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뮤즈스코어 페달 넣는 법 (Musescore - Pedal)  (0) 2020.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