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운영체제, 프로그램

[MS 워드] 커스텀 스타일을 탐색 탭의 목차에 뜨게 하기

by 누에고치 2021. 12. 15.

임의의 스타일을 생성했을 때 이 스타일은 Ctrl+F를 누르면 나오는 탐색 탭(Navigation Pane)에 자동으로 나오지 않는데요, 이렇게 나오는 탐색 탭의 목차는 추후 PDF로 내보내기(Export)해도 여전히 똑같이 나와서 만약 제목으로 커스텀 스타일을 적용, 소제목으로는 기존 '제목 n' 스타일을 적용했다면 정작 제목이 목차에서 빠져버리는 일이 발생합니다. (네, 방금까지의 제 얘기입니다.)

 

이런 커스텀 스타일에 목차를 할당하려면 따로 스타일 수정에 가서 조치를 해야 합니다.

 

  1. 상단 리본의 '홈'(=기본 상태)의 '스타일' 섹션 - 대상 스타일 우클릭 - '수정'
  2. 스타일 기준을 '제목 N'(Heading N)으로 할당 (예: 제목 1)

다시 탐색 탭을 보시면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었을 것입니다.

 

제목 1보다 상위 수준의 목차를 만들고 제목 1을 한단계 내려버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Alt+Shift+오른화살표

로 모든 수준의 목차를 내리고, 제목에 해당하는 것만 뽑아서 다시 제목 1로 할당하시면 됩니다.

물론 제목 1, 2, 3, 4의 스타일은 자동으로 격하되므로, 하나씩 다시 설정해주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아래의 글을 참조하였습니다.

https://wordribbon.tips.net/T013662_Making_Custom_Heading_Styles_Appear_in_the_Navigation_Pane.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