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운영체제, 프로그램

리눅스 (우분투, 민트)에서 불여우 밤(파이어폭스 나이틀리) 까는범

by 누에고치 2014. 2. 13.

2015년 2월 현재 블로그 활동 초창기였던 2013년 말에 쓴 글들을 재정비하는 중입니다. 2013년 말에 충분한 조사 없이 쓴 글들에는 잘못된 정보, 개인적인 사견, 탄탄하지 않은 설명 등으로 많은 분들의 지적이 여러 번 들어온 터라 그때그때 조금씩 수정해오긴 했지만, 아무래도 대거 재정비의 필요성이 느껴져 현재 1D1P 활동을 저버리고조차 글들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완료된 글은 현재 날짜에 맞게 재발행됩니다.


네.. 자판이 일본어 자판(집에 있더라고요)이라 한영키를 히라가나/가타가나 키로 대체해서 쓰는 중입니다. 게다가 저는 드보락을 쓰는데..

리눅스, 깔기 너무 어려워..

뭐 깔려고 하면 tar.bz형식을 주는 회사.. 정말 짜증납니다. 리눅스용 무른모(소프트웨어) 관리자가 있기는 하지만 그곳에 포함되지 않은 것들은 깔기가 어렵죠.. apt-get 명령어로 불여우 밤판(파이어폭스 나이틀리 버전)을 까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apt-get??

아직 드보락이 익숙하지가 않아서.. 오타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명령창을 열고 이 세줄을 쳐 주시면 됩니다.
한번에 다 치는게 아니라, 한줄치고 확인글쇠, 한줄 또 치고 확인글쇠 하는 식으로요.
  1. sudo add-apt-repository ppa:ubuntu-mozilla-daily/ppa
  2. sudo apt-get update
  3. sudo apt-get install firefox-trunk
기존의 불여우를 없애고 싶다면 sudo apt-get remove firefox 하시면 됩니다. 다음시간엔 또 뭐를 써야할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