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웹, 블로그

모질라 파이어폭스의 장점 세가지!! +다운로드 링크

by 누에고치 2015. 2. 14.

본 글은 2014년 01월 06일 쓰여진 '영원한 3등 브라우저? 모질라 파이어폭스' 를 바탕으로, 2015년 02월 13일 다시 쓰여진 글입니다.



비영리인 브라우저!

Mozilla는 웹의 힘을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기위해 노력하는 비영리 재단입니다. 전세계의 사용자와 공헌자, 개발자들이 Mozilla에서 살아있고 접근 가능한 인터넷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웹의 공헌자와 제작자로부터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개방된 환경에서의 협업이 개인의 성장과 함께하는 미래의 근간이 된다고 믿고 있습니다.

-모질라 재단


구글의 크롬,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애플의 사파리같이 거대한 영리기업들이 뒤를 받쳐주는 다른 브라우저들과 다르게, 5대 브라우저 중 유일하게 비영리 재단인 '모질라 재단'이라는 곳에서 개발하는 브라우저입니다. 리그베다 위키에 따르면, 3대 브라우저 중 유일하게 미국 국가안보국(NSA,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것으로 논란이 됨)과 협력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기도 하며, 이 때문에 IP추적을 어렵게 하는 Tor 브라우저의 토대가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개인정보가 빠져나가는 것을 달갑지 않게 여기는 분이시라면,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보다는 이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많은 탭을 열 때에 적당한 브라우저!

파이어폭스는 많은 탭, 그러니까 적어도 예닐곱개 이상의 탭을 열어놓고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께 알맞은 브라우저에요! 다른 어떤 쟁쟁한 브라우저들과 비교하더라도, '많은 탭을 열었을 때에 걸맞는 파이어폭스' 라고 당당하게 자랑할 수 있는 장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많은 탭을 열었을 때의 메모리가 다른 브라우저들에 비해 적게 소모된다


사진 www.ghacks.net


위의 그래프를 보면 대충 짐작이 오시나요? 탭 각각의 메모리를 따져보면 타 브라우저들에 비해 조금 밀리는 편이지만, 20개, 40개씩 많은 탭을 열 때에는 타 브라우저들에 비해 확실히 적은 메모리 사용율을 자랑합니다. 40개.. 까지 탭을 많이 열 일은 잘 없을것 같지만, 제 경우에 많이 열 때는 15개 정도는 넘어가는 적은 확실히 자주 있었던 것 같군요.


- 많은 탭을 열었을 때에 확실히 편하다


탭을 상당히 많이 열어서 탭 창이 가로로 꽉 찰 경우, 탭의 크기가 일정 크기 이하로 줄어들지 않게, 사진과 같은 화살표 버튼이 좌우로 생겨 가장자리 탭들을 탭창 바깥으로 넘겨 드래그가 가능하게 해 줘요. 개인적인 느낌일지는 모르겠지만, 탭을 움직이거나 다른 창으로 빼는 점 등에서도 타 브라우저에 비해서 더 나은 움직임을 보여 주는것 같습니다 ^^


부가기능이 다양한 브라우저!

addons.mozilla.org


파이어폭스의 자랑 중 하나인 다양한 부가기능입니다. 요즘은 크롬, 오페라 등의 브라우저들도 다양한 부가기능이 늘어 '부가기능계의 제왕' 이라는 타이틀을 걸어줄 시기가 아니지만, 분명 몇년 전만 해도 부가기능 하면 파이어폭스를 떠올릴 정도로 다양한 부가기능을 자랑하던 파이어폭스였습니다. 그만큼, 지금도 절대 크롬과 오페라에 꿇리지 않는 다양한 테마와 부가기능이 존재하며, IRC 챗, 트위터 덱, 유튜브 해상도 조정과 영상 다운로드, 심지어 모질라 재단에서 개발한 '파이어폭스 OS'라는 모바일 운영체제를 가상으로 돌릴 수 있는 부가기능까지 존재하니, 정말 다양하지요?

다운로드 링크

안정버전 mozilla.org/firefox

베타버전 mozilla.org/firefox/channel/#beta

개발자판 mozilla.org/firefox/channel/#developer

나이틀리 nightly.mozilla.org/


2015/02/10 - 5대 브라우저의 비안정판, 개발자용 버전들

파이어폭스를 받을 수 있는 채널은 총 네 가지입니다! 안정판으로 갈수록 개발한지 오래되어 안정적이며, 나이틀리로 갈수록 개발한지 얼마 안된 따끈한 버전이죠. 보통 널리 쓰는 버전은 안정판이며, 조금이라도 새로운 브라우저를 사용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께서만 아래의 비안정판들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정판과 비안정판의 차이에 대해서는, 위에 링크된 제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진 몇 장



(위에서부터) 파이어폭스 로고, about:mozilla 으로 들어간 화면, about:home 으로 들어간 화면. "Elementary Linux Freya (우분투 14.04 'Trusty' 기반)" 에서의 파이어폭스 v35.0.1을 캡쳐한 화면이지만, 전체적인 구성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윈도우에서의 파이어폭스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마무리

장점 세 가지와 파이어폭스의 다운로드 링크까지 소개해 드렸으니, 저는 이쯤에서 글을 마쳐야 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글이 재밌고 도움되었다면, 밑의 하트 한번씩만 꾹- 눌러주시면 정말로 감사하겠습니다~ 방문해주신 여러분 모두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