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웹, 블로그

[소수 브라우저 탐방기]2.Pentadactyl, Galeon, Classilla

by 누에고치 2014. 1. 16.
보시기 전에 로그인 필요없으니까 손가락 꾹~(글꼬리에도 있으니 다 읽은후 누르셔도 됩니다)
 
이것들은 또 뭐냐.. 하면,

Pentadactyl(팬타닥툴?)

일단, 저는 지식이 없기에, 위키백과와 구글을 이용했음을 밝힙니다. 팬타닥툴=팬타+닥툴=다섯 손을 뜻합니다. 다섯 손. 멋진데? 근데.. 위키백과와 파이어폭스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파이어폭스의 부가기능이라는군요. 일단 파이어폭스 나이틀리에는 안깔리기 때문에, 파이어폭스를 깔고 깐 결과? 안되네요.. 흠.. 파이어폭스 26과 호환이 안된다고 합니다.그러면 어떡하지? 혹시 파이어폭스의 전 판(버전)을 깔수 있으신 분은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pentadactyl/를 참고. 전 버전은 ftp://ftp.mozilla.org/pub/firefox/releases/에서 깔수 있습니다. 다만 언제 나온 판부터 호환되는지 모르기 때문에 넘어가고요.

Galeon(갈레온?)

http://galeon.sourceforge.net/ 에서 본 결과, 갈레온은: 그놈 웹 브라우저로서 게코 엔진을 기반으로 한다. 빠르고, 가볍고, 어쩌고 저쩌고... 그러나.. 잘 모르실수도 있지만, 윈도우 운영체제가 아니라 리눅스라는 운영체제 용이라는 내용입니다.C....다실패야

마지막 희망 Classilla?(클래실라?)

클래실라 누리집= http://www.floodgap.com/software/classilla/ 클래실라. 이름만 들어도 모질라 사촌 같죠? 맞습니다. 파이어폭스=모질라=클래실라 파이어폭스랑 같은회사인가? 문제는, 이걸 보십시오. 클래실라는 매킨토시 9를 위한 브라우저랍니다.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앙 클래식 + 모질라로, 클래식(옛날판을 뜻하는 말) 매킨토시를 위한 단순하지만 빠른 브라우저. 그리고 맥 OS 10(OSX)에서의 모질라 브라우저를 찾고 있다면 비슷한 작업인 Thefourfox를 찾아주라네요. 이로써 오늘은 허탕을 3번 쳤습니다. 와우 정말 보람찬 하루였어요~ㅋㅋㅋㅋ 그럼 부디 다음 브라우저는 윈도우용이며 윈도우7에서 구동될수 있길.. 헛수고한 저를 위해 손가락좀 눌러주세요 ㅠㅠ 어떤게 가장 멋지나요? p.s. 이때까지 본 소수 브라우저들 중에선 Dooble이 가장 좋네요. 생긴건 투박하지만 속도가 5대 브라우저 버금갑니다. p.s. 애드센스의 수익이 1주일째 0달러입니다. 마인크래프트 글을 안쓰니 이런 일이 벌어지는군요. p.s. 오늘은 리눅스와 맥과 옛날 윈도우라는 세 다른 운영체제의 브라우저를 보았습니다. 그럼 이제 p.s 끝. 진짜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