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C

POYATU Shure SRH-440 호환 케이블 (2.5mm - 3.5mm) 구매후기

by 누에고치 2020. 4. 27.

(광고 아님미다...)

 

슈어에서 만든 SRH-440이란 헤드폰을 쓰고 있다. 브랜드랑 생김새를 보고 다들 엄청 비싼 헤드폰이라고 착각하지만 신품가는 12만원대고 중고나라 시세는 상태에 따라 5-8만원이라는 점.

 

방콕생활에 하루종일 컴퓨터만 보고 있는데, 헤드폰이 있으니까 정말 편하다. 옆방에 피해가 될까봐 스피커는 크게 못 듣고, 이어폰은 애플 정품이라 저음이 잘 들리긴 하지만 1시간만 끼고 있어도 뒷골이 아파서 오래 착용하지 못하는데, 헤드폰은 소리 작게 해서 틀어놓으면 5시간이고 6시간이고 들어도 아무런 위화감이 없다.

 

며칠 전 헤드폰 소모품 중 하나인 케이블이 고장났다. (사실 헤드폰 자체가 소모품이라고 보는 시각도 있지만...) 보통 헤드폰들은 케이블이 아예 박혀있어서 교환하려면 뜯어내서 납땜해야 되는데, 슈어 440은 헤드폰쪽이 2.5mm로 꽂는 식이라 케이블이 단선되도 새로 사면 된다.

 

너무 자주 끊어져! 게다가 끊어지는 빈도를 생각했을 때 정품은 너무 비싸다. 또 정품은 선이 전화기선처럼 꼬불꼬불하게 나오는데, 너무 무겁고 거추장스러웠다.

 

그래서 나는 두번째 단선때 POYATU에서 파는 호환 케이블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게 이번에 끊어진 것. 2018년 2월에 주문했었으니까 2년을 넘게 쓴 것. 당시 가격이 $9.5였는데, 지금 재주문하니 $9.62다. 센트급 가격상승! 이 헤드폰을 위해 사용되는 4번째 선인 셈이다.

 

상품 링크

https://aliexpress.ru/item/32809683887.html

광고 아님... 내 돈주고 2번이나 삼...

 

정품 케이블과 비교해서 음질에는 아무런 차이를 못 느꼈다. 오히려 줄 재질도 고급스럽고 마감이랑 도금도 사진 그대로 2년째 안 벗겨지고 있다. 진짜 중국의 제조기술이 제일 높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해준 사소한 제품이다.

 

조금 더 싼 2.5mm 선도 있긴 하지만 저렇게 얄쌍하게 나오는 모델이 거의 없다. 알리익스프레스에 조금 더 저렴한 2.5-3.5 제품인 Vention 케이블도 팔고 있는데, 그건 호환되지 않는다는 후기가 있었다. 얄쌍하면서도 고급스럽고 내구도있는 모델이 필요하다면 POYATU만한 게 없는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