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기

151006, (유튜브 스크랩) 러시아 파쿠르 동영상

by 누에고치 2015. 10. 6.


늦어도 한 시면 집에 돌아오게 되는 시험기간이라 평소보다 더 시간이 많이 남는 요즘... 이지만 아깝게도 그 시간을 컴퓨터로 노닥거리는데 쏟아붓고 있는 누에, 인사드립니다. 제가 파쿠르를 마지막으로 한 장소에 먼지가 산더미마치 쌓여있을 수준이겠지만, 그것과는 상관 없이 여느 때과 같이 하릴없이 유튜브를 떠돌며 영상들을 보다가 15분짜리 짜집기 영상인 러시아 파쿠르 TOP 10이라는 영상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밑에 있는 바로 이 영상이죠. 제목에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유튜브에서 보실 분은 제목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PARKOUR & FREERUNNING TOP 10 RUSSIA 2015



이 영상을 보면서, 기존에 봐왔던 영미권의 파쿠르 영상과는 조금 다른 느낌을 느꼈습니다. 러시아라서 그런가, 뭔가 색다르달까요. 확실히 나라별로 같은 운동이라도 느낌이 조금씩은 다른가 봅니다. 예전에도 러시아에서 찍은 파쿠르 영상을 본 적이 있었는데, 그 때도 비슷한 느낌을 받았지만 화질이 낮아서 지금보단 그 감정이 덜했던 것 같습니다.


뭔가 위의 문단으로 잡소리를 한 기분이군요. 이 영상은 러시아의 유명한 트레이서 분들 중 10명을 뽑아 개인 영상들을 이어놓은 그런 영상입니다. 열 분 모두 화려하고 깔끔하며 아름다운 동작을 보여주셔 눈이 휘둥그레한 채 보고 있던 가운데, 왠지 상쾌한 (?) 착지로 눈에 띄는 동작의 분이 있었습니다.


Slava P. Movemiento 2014.



8번에 있던 슬라바 페틴이라는 분이였어요. 전체적으로 보자면 기술이 화려하게 느껴지는건 아니지만, 뭔가 착지동작에서 옆으로 한 바퀴 도는게, 가볍게 사르르... 한 느낌이여서 좋았달까요? 개인적으로 직선적인 꺾임이나 절대적인 힘보다는 곡선스러운 부드러움이 더 좋아하는데, 이 분의 스타일이 좋았읍니다.


다 적고보니 그냥 유튜브 스크랩인 글일 뿐인데 뭘 이렇게까지 적었나 싶기도 하네요 ㅋㅋㅋㅋ... 내일도 시험인데 말이죠... (갑자기 진입한 반성우울모드;;) 아무튼 찾아주시고 읽어주신 여러분 모두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