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운영체제, 프로그램

[해킨토시]버추얼박스에 Mac OS 설치하는 방법!(스노우레오퍼드)

by 누에고치 2020. 12. 29.

[본문은 2014년 3월의 글을 복구한 것입니다. 현재(2020년)의 설치방법과는 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Macbreaker의 튜토리얼을 따라한 글입니다. (즉, 부분번역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부분부분 빠트린 부분이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원문을 참조 바랍니다.

원문: http://www.macbreaker.com/2012/02/snow-leopard-virtualbox.html

튜토리얼 자체에 대한 모든 저작권은 macbreaker에 있습니다.

 

관련 글:

(macbreaker.com) Vmware에 Mac 설치하기

(macbreaker.com) 스노우 레오파드 설치하기

권장사양

  • Virtualbox가 설치될수 있는 운영체제
  • 윈도우를 권장
  • 최소 4GB 램과 2코어 CPU(원저자는 12GB 램 + 4코어 CPU 사용함)
  • 10GB 이상의 빈 공간

 

 

내 컴퓨터-속성에서 CPU 종류를 알수 있습니다. AMD의 CPU라면, 깔기가 좀 힘듭니다. 이 글은 인텔 CPU를 기반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준비물

  1. 버추얼박스- Vmware가 더 유명하기는 하지만, VirtualBox에서도 충분히 잘 돌아갑니다.
  2. 아이붓과 멀티비스트- tonymacx86이라는 곳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가입해야 받을수 있습니다. 가입이 귀찮으면 카멜레온이나 기타 다른 도구를 써도 되지만, 여기서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3. Mac OS 리테일 DVD- 2만원에 살 수 있습니다.

 

가상PC 만들기

일단 맥을 돌릴 가상PC를 마련해 주어야겠죠? 왼쪽 위의 '뉴'를 눌러줍니다(영어판). 다음엔

이렇게 뜨는데

이름은 아무렇게나, 종류는 맥 64빗으로(안되면 32빗)

메모리는 원래 2기가 이상이지만 제 컴퓨터가 갑자기 꺼지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 1024로.

하드디스크를 만드세요.

VDI형식과

동적 할당으로 했습니다.

 

동적과 정적 둘다 상관없습니다. 이제 다 만드셨나요?

설정하기

아직 끝난게 아닙니다!! 설정을 좀 해줘야 됩니다. Enable IO APIC는 꼭 체크되어 있어야 하고요, 가속 탭의 두가지도 모두 체크됬는지 확인합시다. 뭔 역할인지는 모르겠지만 해줍시다. 다 했다면, 저장소-IDE 컨트롤러에 동그라미 하나짜리 더하기를 누르고 Iboot를 선택합시다.

요렇게 EFI는 사용하면 안되고요

비디오도 64메가바이트로 하라고 누군가 그러더군요. 많아서 손해볼일은 없겠죠?

 

그리고 대망의 부팅!

요로코롬 예쁜 사과가!

요 상태에서 CD그림을 오른쪽누름 해서 맥 dmg(또는 iso)를 선택!

이렇게 말이죠. 찍는건 실패했습니다. 타이밍이 너무 어려워서..

이렇게 넣은 다음에 F5를 누르고 엔터키를 눌러서 회색 사과가 보이면 성공.

 

원문의 사진입니다.

깔기 전에 꼼수를 씁니다.디스크 유틸리티라는 곳에서 설정을 좀 해주어야 하는데요.

'지우기'를 실행한 뒤, 디스크 유틸리티를 닫고 다시 설치합니다. 오래 걸리니 뭐라도 하고 있으라고 하네요 ㅋㅋㅋ 저는 바게뜨를 먹으며 책을 읽고 싶지만, 지금 오류가 나서 처음부터 다시해야 할 판입니다.

 

다 깔리면 자동으로 다시 시작되는데, 이때 다시 Iboot.iso로 설정해서 부팅합니다.

 

번역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이 다음부터는 화면 키우기나 USB 설정등 잔처리를 하고 있으니, 영문판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macbreaker.com/2012/02/snow-leopard-virtualbox.html

 

How to install a Snow Leopard Hackintosh in Virtualbox

We've already covered how to run a Mac OS X  virtual machine with VMWare Fusion  on your Hackintosh, but that tutorial won't do you much g...

www.macbreaker.com

저도 원문을 따라한 것 뿐이라 큰 도움은 못 되겠지만, 도울 수 있는 질문에는 기꺼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2014.03.14 작성

2020.12.29 개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