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웹, 블로그

[웹 브라우저 비교]3. 오페라 vs 파이어폭스

by 누에고치 2014. 2. 22.

2015년 2월 현재 블로그 활동 초창기였던 2013년 말에 쓴 글들을 재정비하는 중입니다. 2013년 말에 충분한 조사 없이 쓴 글들에는 잘못된 정보, 개인적인 사견, 탄탄하지 않은 설명 등으로 많은 분들의 지적이 여러 번 들어온 터라 그때그때 조금씩 수정해오긴 했지만, 아무래도 대거 재정비의 필요성이 느껴져 현재 1D1P 활동을 저버리고조차 글들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완료된 글은 현재 날짜에 맞게 재발행됩니다.


윈도우를 깔면 자꾸자꾸자꾸자꾸. 다시켜지므로 초보운영체제(Elementary OS)를 써 볼겁니다.
속도나 성능면에서 조금 다를지도 모르지만, 나중에 윈도우 깔기에 성공하면 그때 하도록 하죠.
이제 가볼까요?

잡글

뭐니뭐니해도 빠르기가 제일이..라고 말하시겠죠?
사실 윈도우에서 돌리는 누리 찾개(이상하잖아.. 그래요 그냥 브라우저라고 할게요) 아니 브라우저라면
열에 아홉은 분명 네개 누리찾개(아무리 봐도 적응이..)가운데 하나를 쓸 터이니..
인터넷 익스플로러, 불여우(뭔지 모르면 전 글들을 보세요), 크롬, 오페라 중 하나일 것입니다. 불여우는.. 눈치빠르다면 아실 텐데요. 파이어폭스? 맞습니다.

빠르기

빠르기는 중요한 기준 가운데 하나임이 틀림없습니다.
윈도우의 누리찾개 네개는 거의다 빠르기가 비슷합니다.(최신판일경우)
물론,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은 최신판에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제 누리집같은 가벼운 누리집, 검색, 유튜브만 한다면 뭘하던 상관업습니다.
무슨 누리집을 어떻게 받는지에 따라 다르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mid.as/2013/11/13/best-web-browser-internet-explorer-11-firefox-25-opera-17-safari-5/ 참고.

켜질때- 불여우

차갑게, 뜨겁게(Cold, Hot: 컴퓨터 켜진후 첫킴과 둘째 다음 킴을 일컫는 말)켬 둘다 불여우 승. 두배에서 세배정도 오페라가 느립니다. 흑흑 오페라

받기- 오페라

캐시(사진이나 블로그 제목, 자바스크립트를 사용자 컴퓨터에 잠깐 넣어놓는 것)에서 불러오는것, 캐시없이 들어가는것 모두 오페라의 승이네요.
흑흑 이녀석 뭐로 실험한거야 불여우만 너무 느린거 아니야?

설정과 부가기능- 불여우

오페라가 판올림(업데이트)하면서 설정이 많이 줄어들었더군요. 역시 부가기능은 불여우겠죠.
오페라도 나름 독특한 기능(터보 등)이 있지만 불여우의 부가기능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불여우! 불여우!

모양새- 비김


출처 위키백과
불여우는 갖가지로 꾸밀수(테마) 있고, 오페라도 나름 꾸밈새 바꾸기가 되고 기본 생김새도 깔끔하고 단순합니다.
기본 모양새는 오페라 이김, 전 깔끔한것을 좋아하니까요.

편함- 불여우

주의! 개인적인 뜻일수 있습니다!저의 경우에 전체화면을 자주 쓰는데 오페라는 화살표가 위로 가도 안내려오더군요.
제 컴퓨터 오류일지도 모르겠지만 어쨌던 상관없어! 이것은 나의 누리집이야! 그누구도 나를 막...읍..
저는 저를 막을수 있습니다. 참 좋죠?

마무리

마무리.. 아무리 말해도 말이 입에 감기네요
마무리 마무리 마마무리 마무리
미안합니다. 좀 지나쳤나요?
뭔가 빼먹은것 같은데.. 뭐지 아시는 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그럼 전 이만.. 마무리 마마무리 마무리 마무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