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웹, 블로그

아이패드, 아이폰 브라우저 퍼핀 브라우저(Puffin)

by 누에고치 2014. 2. 5.


안녕하십니까, 누에고치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등에서 사용 가능한 '퍼핀 브라우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거에요.

플래시 지원

퍼핀의 가장 큰 매리트는 이것인 것 같네요. 플래시 지원! 무료판도 14일동안 지원한담니다. 약간의 꼼수를 써서 지웠다 깔았다 하면 가끔 플래시가 되는 경우도 있고, 제작사가 이벤트를 하기도 합니다. 플래시가 지원되는 아이폰, 아이패드 브라우저 중 가장 유명한 브라우저인 퍼핀입니다.

속도

제가 퍼핀을 오래 전부터 써왔는데, 예전에는 정말 느렸습니다. 사파리와 비교하면 속이 터질 정도였죠. 그런데 어느날 깔아보니 왠일인지 사파리만큼 가볍고 빨라진거에요! 3.0으로 기억하는 업데이트에서, 이전 버전과는 확연한 차이가 나게 속도가 바뀌었습니다. 아직도 가끔 이상하게 글씨가 쳐지거나 일부 글씨가 깨지는 경우가 있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꽤나 쓸만하다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마우스패드

퍼핀 브라우저는 노트북에 달려있는 그것과 같은 마우스패드를 지원합니다. 컴퓨터와 같이 마우스 것을 아이폰, 아이패드애서 실행하려면 이 브라우저가 딱입니다. 마우스판뿐만 아니라 키보드와 게임용 조이스틱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단순한 구조

오른쪽에서 끌듯이 잡아당기면 메뉴가 나오는 구조에요. 설정에 들어가서 설정을 해도 좋고요.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의 수가 적어서 조금 아쉽긴 합니다.메일이나 동기화는 제가 자주 쓰는 기능이 아닌지라, 이에 대해선 자세히 알지는 못합니다. 죄송합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