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웹, 블로그

3. 스마트폰계의 강자, 사파리

by 누에고치 2014. 1. 7.

2015년 2월 현재 블로그 활동 초창기였던 2013년 말에 쓴 글들을 재정비하는 중입니다. 2013년 말에 충분한 조사 없이 쓴 글들에는 잘못된 정보, 개인적인 사견, 탄탄하지 않은 설명 등으로 많은 분들의 지적이 여러 번 들어온 터라 그때그때 조금씩 수정해오긴 했지만, 아무래도 대거 재정비의 필요성이 느껴져 현재 1D1P 활동을 저버리고조차 글들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완료된 글은 현재 날짜에 맞게 재발행됩니다.



사파리는 애플의 브라우저이죠.

PC에선 찬밥이였지..

전세계나 우리나라나, 개인컴퓨터(pc)의 운영체제(os)는 윈도우가 압도적으로 우위이죠. 리눅스랑 매킨토시는 서버나 고급사용자를 위해 조금 쓰이는 정도고요. 따라서 애플의 매킨토시 운영체제에서 최적의 성능을 자랑하는 사파리는 컴퓨터에선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윈도우용은 속도도 별로, 부가기능도 별로이고, 애플에서도 염두에 안두는 부분이라..

하지만 모바일에선?

아이폰 많이들 쓰시죠? 국가마다 손전화, 스마트폰의 우위 회사는 다릅니다, 우리나라는 갤럭시와 옵티머스, 싱가폴은 아이폰, 기타등등.. 그러나 세계적으로 봤을때 아이폰은 안드로이드와 쌍벽을 아루고 있죠. 안드로이드 회사가 여러개인데도 말이죠. 애플 vs 삼성, 엘지, 노키아, 구글, 기타 따라서 사파리도 정말 많이 쓰입니다. 기본 브라우저이거든요.

장점은?

일단, 단순한 구조. 그리고, 여타 브라우저에 꿇리지 않는 속도. 세번째는, 단순한 구조에 핵심기능만 모아놓은 것.

그럼 단점은 무엇이냐?

단점은, 플래시가 안됩니다. 그리고 어떤 사이트는 pc버전이 아니라 모바일 버전으로 표시되어 가끔 불편할때가 있고요. 애플은 플래시를 안하는 대신, HTML5를 이용한 게임이나 광고를 만드는 것을 지원하고 있죠. 다음은 크롬입니다! 아니, 오페라인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