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마인크래프트 1.8 포지 설치하는 법! +옵티파인, 한글패치, 미니맵까지!

by 누에고치 2015. 2. 12.

마인크래프트를 하다보면, 아무런 모드도 없이 순정 마인크래프트만으로 하는 것에 불편을 느끼는 분들이 분명 있으실 거에요. 본 글에서는

- 여러 모드들을 호환성있게 깔 수 있도록 해주는 포지

- 화면 상단에 내 위치를 중심으로 작은 지도를 띄워주는 미니맵

- 세부 설정을 늘려주어 렉을 줄이는 것을 도와주는 옵티파인

- 한글로 편하게 채팅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한글패치

등의 모드를 설치하는 법을 여러분께 알려 드릴 거에요! >_<

버전은 1.8, 또는 1.8.1을 대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포지를 설치해보자



일단, 모드를 보다 편하게 실행시켜주는 포지를 받아야 해요. 특히나, 한 개 이상의 모드를 함께 섞어서 설치할 때에는 포지가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포지 없이도 설치할 수는 있지만 오류 측면이나, 호환성 측면에서 포지만큼 강력한 도구가 없는게 사실입니다.


마인크래프트 1.8의 경우에는 1.8용 포지가 올라온 날짜가 지난주인 2월 4일로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까지 포지와 호환되는 모드가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쓰고 몇주 내지는 몇달 안으로, 포지에 맞춘 모드들이 많이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포지의 다운로드는 files.minecraftforge.net 으로 부탁드립니다.



글을 쓰는 2015년 2월 현재는 마인크래프트 1.9을 위한 포지 11.14.1이 최신 버전이군요!

여러분 본인이 사용하시는 마인크래프트 버전을 찾아,

- 되도록이면 새 포지를 받고 싶으시다면 Lastest

- 안정된 판을 원하신다면 Recommended를 보아주세요.

그리고 오른쪽의 파란 링크들 중 Installer를 눌러 다운받아줍시다!


2. 옵티파인과 한글패치, 미니맵을 받아보자




optifine.net : '옵티파인' 모드 공식 누리집

Download, 또는 (mirror)라고 적혀있는 곳을 누르면 jar 파일을 다운로드하실수 있어요! 위에 있을수록, 알파벳과 숫자가 클수록 최신 버전이니 되도록이면 최신 버전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blog.naver.com/won983212 : 한글패치로 유명하신 '룻트'님의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인 룻트님의 블로그의 경우에는 친절하게 설치방법을 설명해놓으셨어요! 링크 타고 들어가셔서, 그대로 따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www.minecraftforum.net/... : 마인크래프트 포럼의 'VoxelMap'이라는 미니맵 모드.


이쪽은 외국계 포럼인지라 알아듣기 어려우실 수 있어요!

대략적인 내용은, '1.8용 VoxelMap이란 모드가 있다, 하지만 Lifeloader라는 것을 필요로 하는데,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1.8용 Lifeloader는 베타이며, beta 1.8 realease에서 다운받을수 있다..' 라는 내용인것 같아요~ 미니맵을 설치하려는 여러분에게! 언어의 장벽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얘 뭐래


위 세 개의 모드들은 아쉽게도 아직까지 포지와 호환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후일 포지와의 호환 여부를 체크한 뒤에 글을 다시 작성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지와는 별개로, 각각의 모드는 모두 1.8, 1.8.1 등과 호환되는 모드이니,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있는 해당 페이지로 가셔서 설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설치에 있어서 문제가 있거나 설명이 빈약한 곳이 있다면, 부담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조금 늦을 수는 있겠지만, 아는 상식 안에서 최대한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렇다면, 전 이만 들어가보겠습니다. 읽어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합니다 ^^ 글이 도움되었다면 아래의 하트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