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고전게임 Haven & Hearth! [게임 소개 #2]

by 누에고치 2014. 8. 14.

저번에 게임의 대명사 팩맨을 소개한 뒤로 게임소개를 통 안하고 있었네요~

오늘은 고전게임.. 까지는 아닐지라도 고전게임스러운 분위기가 나는 멀티플레이 게임!

헤븐 앤드 허스(해븐 엔드 허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단 공식 홈페이지의 설명을 보자면,


Haven & Hearth는 MMORPG (대규모 멀티플레이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으로, 슬라브와 독일의 신화와 전설에 바탕하여 만들어진 가상 세계에서 벌어지는 게임입니다. 다른 게임들과는 장르 자체가 독특하여 사람들이 서로 교류하고, 영향을 미치며, 그리고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즉, 모든 것이 사용자에 의해 영원히 근본적으로 바뀌고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저희가 나타내고자 하는 Haven & Hearth의 근본적인 목표는 사용자들이 영구적이거나 오래 지속되는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따라서 사용자들에게 의미있고 재미있는 게임이 되는 것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려는 사람은 광대한 곳, 뭐랄까... 무자비한 야생에 오직 생존에 필요한 기본적인 도구만 가지고 떨어지게 됩니다. 불의 사용은 이 게임의 신화적 초점에 맞추어져 있기도 하고, 또한 빛을 위한 중요한 작업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의 허스파이어가 야생의 어둠을 밝히면, 급박한 질문들이 사용자의 머리속을 스칩니다. '그들은 누구이며 어디 있지? 그들은 어디로 가는거지?' 지금 위치에서, 사용자는 어딘지 모를 그들의 흔적을 따라가야 합니다, 야생으로, 미래로, 해븐 앤 허스에 또다른 영향을 미칠 뗀석기 돌도끼를 가지고 탐험을 가죠. 하지만 단연컨대, 돌도끼는 정말 구립니다.


유저들은 계속 발전하며, 새로운 기술과 능력을 배우고 그것을 키웁니다. 이 기술과 능력들은 그들에게 다양한 작업을 가능케 하죠 - 예를 들면 땅의 소유, 집짓기, 농사짓기 같은 행동 말이에요. 각 단계들은 생존에 필요한 작업을 쉽게 해줍니다. 충분히 발전했다면, 유저들은 그들 스스로를 사회적으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간단한 모임에서부터 마을, 국가, 연합, 심지어 제국도 가능하죠.


적어도, 그렇게 되는건 저희의 높은 야망이지요.


// Seatribe 일동


개발자들이 말하신 그대로입니다. 서로 영향을 미치고, 마을을 만들고, 전쟁하고, 그게 싫으면 야생에서 동물들과 싸우며 자연인의 삶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샌드박스 게임의 묘미는 자율성에 있지요.

야생에서 생존하고 건물을 짓는 것이 기본인 마인크래프트에서 컴퓨터 제작이 가능하고,

사람들을 때리거나 경찰에게 도망치는 것이 기본인 GTA에서 자동차 묘기가 가능하듯 말이죠.


일단, 게임을 시작하면 당신은 기본적인 옷가지와 배움도, 횃불을 지급받고 야생에 떨어집니다.

그나마 신발은 개미한테 맞거나 쫄쫄 굶으면 닳아 없어져 (발을 끄나 봐요 ㅋㅋ)발에 가시가 박히면 체력이 닳습니다. 안습.

배움도는 LP를 제가 맘대로 번역했는데, Learning Point의 준말입니다.

여러분은 새로운 물건을 발견하거나, 아니면 배움에 도움되는 물건(스터디템)을 배움창에 넣어놓으면 배움도를 채울 수 있습니다.

이 배움도는 새로운 기술을 익히거나 기존 기술을 발전시키는데에 유용하게 쓰이는 놈이죠.


또, 농사가 인류에 미친 영향만큼 이 게임에서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농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능력치가 있습니다.(지능, 힘, 시력, 체력 등)

당근을 먹으면 시력이 좋아집니다. 쓸데없이 현실적

호박을 먹으면 체력과 힘이 올라가지요.

담배농사 후 담배를 말려 갈아 파이프에 넣어 피면 흥분도? 가 올라갑니다.(psych)


채집 또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씨앗을 얻으려면 훔치거나 WWW라는 씨앗을 말려야 합니다.

그러나 훔치는게 훨씬 빠르므로 훔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WWW라는 씨앗은 채집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지요.

그밖에도 지능을 올려주는 블루베리, 초반에 실 역할을 해주는 나무뿌리,

옷가지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이파리, 요리 재료인 버섯, 스터디템인 민들레 등,

농사만 해서는 얻을수 없는 금쪽같은 물건들이 많습니다.


사냥 또한 중요하죠.

고기, 뼈, 가죽 등 중요한 요소들을 얻게 도와주지요.

또한 개미집을 털면 개미들이 쫓아오는데, 느린 개미를 농락하며 털면 됩니다.

개미집에서는 귀중한 물건들이 막 쏟아져 나오기도 하죠.


아, 중요한 것을 뺴먹었군요.

바로 물건의 질(퀄리티)입니다.

물건의 질은 원래 본질과 사용자의 기술 발전 정도, 채집도구의 질에 따라 일정한 식을 통해 계산됩니다.

질이낮다면 아무리 좋은 물건이라도 제 구실을 못하게 됩니다.

똑같은 당근이라도 질이 높다면 그만큼 시력을 많이 올려주고,

똑같은 활이라도 질이 높다면 그만큼 많은 상처를 안겨주죠.


이 외에도 광부, 나무꾼, 목수, 요리사, 병사, 목축업자 등도 중요한 직업입니다.

철을 못 얻으면 나무로만 생활하나요?

나무가 부족하면 연료는 어떡하나요?

나무에서 충분한 질의 목재를 못 얻으면요?

농사의 결과물을 생으로 먹긴 아깝잖아요?

이웃 마을이 쳐들어왔을때 멀뚱히 보고만 있나요?

우유를 얻고, 뼈도 쉽게 얻는 목축을 포기할까요?


설명은 이만하면 된 것 같습니다. 이제 플레이를 하러 가셔야죠.

가입을 우선 하고,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http://www.havenandhearth.com


한국인 커뮤니티에 속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http://cafe.naver.com/0hnh0


아래부터는 사진들을 공식 누리집에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출처 http://www.havenandhearth.com/portal/media


재밌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저는 이만 가보겠구, 글이 도움되었다면 아래 하트~ 사랑의 마음으로 한번씩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