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운영체제, 프로그램

윈도우 7을 USB로 깔아보자!

by 누에고치 2014. 4. 3.
손가락 한번 꾸욱~
그동안 CD로만 윈도우를 설치하셨던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USB로 윈도우 7을 깔아 볼 거에요~
USB로 깔면 훨씬 설치속도가 빠릅니다.
추천 추천! USB 3.0이라면.. 장난 아닙니다. 전 2.0인데도 불구하고 CD에 비하면 2-3배 정도 되었던 것 같네요.
리눅스가 고장나서 임시로 윈도우를 깔아 쓰려고요.
일단, CD나 iso 파일이(어둠의 경로) 있어야 겠죠?
구글에 윈도우7 iso치시면.. 나옵니다.
그리고, CD에서 ISO를 어떻게 빼냐고요?
UltraISO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요!
일단, [설치 누리집]에서 한국 국기 옆의 다운로드 선택.
받았으면, 실행해줍시다.
그리고 도구-CD 이미지 만들기-해당 CD와 저장 경로를 지정한뒤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Rufus라는 프로그램 [해당 누리집]을 이용해서 USB로 옮깁시다.

장치를 선택합니다. 담을 USB로 해야겠죠? 두번째는 저렇게 해주시고, 세번째도 저렇게 해주시고, 네번째는 기본값으로 해주시고, 포맷 옵션의 체크는 저렇게 해주시고, 부팅 디스크는 ISO Image-옆의 그림-아까 윈도우 ISO 그러면 자동으로 됩니다. 책이라도 읽으며 기다리세요. 다 되었다면, 이제 컴퓨터에 꽂읍시다. 컴퓨터를 끄고, 다시 켠 직후에 F2와 Del을 연타!!! 하면 이상한 메뉴가.. 뜹니다. (원래는 F2 아니면 Del인데, 가끔 F1도 있습니다. 안전빵으로 둘다 연타!!) Boot order, 부팅 순서 등으로 써있는 곳에, Removable Dev.이나 USB, 혹은 ()GB Generic USB 등으로 써져 있습니다. 알아서 선택해 주세요. Save and exit을 눌러 빠져나옵시다. 여기서 영어를 못하면 끝나는 겁니다..설치하는 법을 모르시진 않겠죠? 리눅스처럼 명령어를 치는 것도 아닌데..편하게 버튼으로 클릭 클릭하면 쫘라락 깔리니까 얼마나 좋아요. ㅋㅋㅋ.. 아치 리눅스 쓰다보니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다시 엘리멘트리 복귀해야겠다.. 어쨌던 간에, 오늘의 글 끝!

도움되셨다면 손가락~
반응형